본문 바로가기

지구별맛집투어🤍

포항 죽도시장 : 수제비골목

안녕하세요!

로하예요

 

 

 

 

 

오늘 리뷰 해 드릴 곳은 포항을 여러번 방문 해 보았지만 처음 가 본 포항 죽도시장 "수제비 골목" 이예요 평소 여행 할 때 시장 구경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부러 포항 죽도시장을 시간 내어 들려 보았어요 시장 구경을 하는 이유가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좋아해요 

 

 

 

김밥은 포항 죽도시장 수제비골목을 향해 가면서 수제비만 먹으면 뭔가 아쉬울 것 같아서 주문 & 포장 해갔어요 

 

 

 

 

포항 수제비 골목

○ 위치 :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 11길 3

○ 영업 : 오전8시 ~ 오후10시(둘째,넷째 화요일 휴무)

○ 주차 : 공용 주차장 이용 

○ 웨이팅 : 없었음

○ 개인적 평점 : 3.8점 (5점 만점 기준)

 

 

 

 

매운 것을 잘 못 먹지만 엄청 좋아하고 나름의 맵부심이 있어서 청양 고추 다진 것을 팍팍 넣어 혀 얼얼해 하며 만족스럽게 먹었어요 그런 저를 보며 "잘 먹지도 못하면서 그런다고~~ " 하지만 좋은걸 어떻해요 ㅎㅎ 

 

 

 

사진과 같이 양념장과 청양고추 다진 것을 기호에 맞게 넣어 드시면 되고 시장에서 이렇게 수제비를 먹는 것이 얼마만인지? 모르겠어요 이런 시장 고유의 아날로그 감성이 개인적으로 참 정겨운 우리내 시장 문화의 한 모습이 아닐까? 싶어요

 

 

 

 

오랜만에 포항 죽도시장 수제비골목에서 수제비 한 그릇을 싹 비우고 배를 동동 쳤었네요 ㅎㅎ

 

여기서 잠깐 포항 죽도 시장은 포항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중심 상권의 전통시장이라고 보시면 되고 수산물과 농산물 등 다양하게 상권이 형성되어 있었어요 

 

 

 

 

저는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죽도시장에 진입하여 수제비 및 김밥을 먹빵하고 이것 저것 구경하다 건어물 가게에서 사진과 같이 쥐포를 겟 하였어요 

여기까지 포항 먹빵 여행 포스팅이었구요 

행복하세요